[맛집 it place] 일본식 정통 도시락 – ‘코코로 벤또’

홍대의 it place -코코로 벤또

 

항상 똑같은 메뉴에 질렸을 때, 색다른 메뉴가 생각날 때 적당한 음식. 코코로 벤또를 추천한다.

홍대앞 위치한 코코로벤또. 일본식 유행을 선도하는 홍대앞 답게 무수한 음식점들이 즐비한 곳에서 히트를 친다는 것은 쉽지 않다. 홍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기 위해서라면 저렴한 가격과 양이 필수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20,30 대 사람들로 가득한 홍대에서 코코로벤또는 이미 벤또 전문점으로 인기를 찍은 곳이다. 특히, 일본식 이자까야와 라멘이 유행을 타고 넘어오기 시작할무렵 ‘벤또’라는 또다른 유행을 가져온 곳이기도 하다. 전통목욕물을 담아놓는 나무욕조를 연상케하는 특별하게 제작된 도시락에 한가득 올려내는 반찬들로 황홀하다. 계란말이, 날치알, 돈가스, 금새 구워낸 삼겹살까지 진수성찬을 담아낸듯 하다. 잘 깔아놓은 밥에도 조미가 되어 있기에 심심하지 않은 맛을 낸다. 밥과 매실장아찌는 리필가능

벤또가 나오기전에 입의 심심함을 달래주는 달큰한 호박죽. 호박죽이라기엔 좀 묽은 감이 있지만 맛은 괜찮은 편이다.

메로구이 벤또 (Grilled Chilean Sea Bass Bento) 달짝지근한 소스에 절인 메로구이가 주재료로 올해 하반기에 추가된 신메뉴. 다양한반찬들을 집어먹는 재미가 있다.

 

사께오야꼬 벤또 (Salmon & Salmon Roe Bento) 생연어 뱃살과 등살, 최고급 연어알, 쇼가 와사비가 주재료이다. 양이 적어보이지만 먹고나면 배가 빵빵해질 정도로 많은 양이다.

지금은 홍대에서 시작해 이태원, 동대문 두타, 압구정 현대백화점등 그 인기에 힘입어 지점을 늘리고 있다. 벤또에는 일본음식의 정수가 담겨 있다. 하나의 벤또를 완성시키는 하나하나의 요리를, 그 하나하나의 정성들이 한 데 모여 완벽한 한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조그마한 부분도 소홀히 하지않는 일본인들의 정신이 깃들어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16대 언론사업팀 황인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