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홈타운] 전라도 광주에만 있다! 상추튀김!

여러분 이런 간판 보셨나요? 못보셨다구요? 당연합니다. 상추튀김 전문점은 전라도 광주에만 있으니까요.

혹시TV를 통해 상추튀김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전라지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다른 지부 분들은 모르실 것 같아 이렇게 야심차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상추튀김은 분식집에서 김밥, 순대, 떡볶이와 세트로 시켜서 친구들과 먹으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상추튀김은 광주광역시를 비롯하여 전라도에서 먹는 먹거리로써 광주의 향토음식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상추튀김은 상추를 기름에 튀긴 것이 아니라 오징어와 갖은 야채들을 동그란 모양으로 반죽하여 튀긴 튀김을 상추와 함께 싸먹는 것을 말합니다.

상추 튀김은 이렇게 오징어와 각종 채소(당근, 완두콩, 고추 등)를 반죽하여 뜨거운 기름에 튀기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은 바삭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튀기는 것입니다.

온갖 종류의 튀김이 다 모였네요.이젠 튀김 드실 땐 꼭! 슈퍼에서 상추 조금씩 사가서 함께 드셔보세요. 튀김의 느끼한 맛이 싹 사라지고 개운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으실 거에요.

저도 어렸을 때 명절이면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상에 차려진 전이나 튀김을 상추에 싸서 먹여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 번 맛본 저는 그 자리에서 튀김 한 접시를 비웠었던 아련한 기억이 떠오르곤 하네요. 물론 사랑하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직접 상추에 싸주셔서 더욱 맛있었겠죠?

YLC여러분, 오늘 상추튀김 한 접시 어때요?

-16대 언론사업팀 황혜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