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Home Town] 경북지부 – 대구 최고 먹거리 골목 ‘안지랑 곱창 골목

대구하면 폭염이나 사고를 떠올리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담대구’라는 오명을 씻어 줄 기막힌 장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곳은 바로 ‘안지랑 곱창 골목’입니다. (지하철 안지랑 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곱창은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 대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술안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의학적으로도 술안주 시 분해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와 알코올 분해 그리고 소화촉진 등의 작용도 있다고 합니다.(네이버 백과사전) 그럼 쫄깃쫄깃 한바가지 곱창으로 유명한 안지랑 곱창 골목으로 가볼까요?

대구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 3번 출구로 나오신 뒤 500m정도 걸으시면 우측편에 안지랑 곱창 골목이 나타납니다. 안지랑 곱창골목에 들어 서면 200m가 넘는 골목에 40 여곳이 넘는 곱창전문점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저녁에 보면 그 모습이 정말 장관입니다. 요즘은, 유명세를 타서 대구지역뿐 아니라 외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답니다.

대구는 다른 지역보다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고 하는데, 특히 먹거리는 대구만한 데가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곱창! 곱창하면 안지랑 한바가지 곱창입니다. 예전에는 한 바가지에 5000원이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한 바가지에 8000원입니다. 그렇지만 이 한 바가지로 2~3명이 배가 터질 정도로 곱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세 명이서 3만원으로 술밥 모두 해결 했습니다. (곱창은 조금 남겼어요.) 안지랑 곱창 골목에는 한바가지 양념 곱창 뿐 아니라 대구에서 유명한 생막창(8000원)과 닭염통꼬지(5000원)도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소주는 참이슬, 스마일 소주만 있다고 합니다.(참소주는 유통이 안 된다고 해요.)

안지랑 곱창 골목 가게를 4군데 정도 다녀 봤는데 맛은 다 비슷합니다. 쫄깃쫄깃. 특히 장사가 잘되는 곳은 안지막창, 영생막창 등입니다. 안지랑 곱창 골목 근처에는 우방랜드, 두류공원, 대구 시내가 30분 거리에 있으니 대구로 놀러 오시는 여러분들 한번쯤 와보시면 좋으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낮에는 대구의 명소를 구경하고 저녁에는 안지랑으로 오시면 되는 겁니다. 양념곱창의 새콤달콤쫄깃한 맛 함께 느끼고 싶다면 대구로 오세요. 강추!

-16대 언론사업팀 김유진

 

 

Comments